< 개발 후 느낀 점 >
처음으로 만든 게임이다.
나름 나에게 A+을 선물해준 게임
이 게임에서 정말 중요한 기능은
Raycast ! 즉, 충돌 판별이다.
Raycast를 이용하여
Player의 죽음을 판단하고,
코인 휙득 또한 판단해야 한다.
또한 최적화를 위해
계단을 계속해서 생성하는 것이 아닌
Prefab을 이용하여
20개의 계단 Object를 재사용하였다.
이때 재배치될 계단의 위치를
랜덤으로 정하는 것,
랜덤으로 재배치된 계단에
코인의 생성 여부를
랜덤으로 정하는 것
역시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Player가 움직일때의 Animation,
Player가 죽을때의 Animation도 필요하다.
해당 게임 제작을 통해
RayCast 응용 방법과
Manager 관리 방법을
이해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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