๐ Unity ๊ฐ๋ฐ ์ค ์๋กญ๊ฒ ์ ์ง์๋ค ์ ๋ฆฌ
# ์ฝ๋ฃจํด๊ณผ Invoke๋ MonoBehaviour์ ์์ ๋ฐ๋ Class์์๋ง ์ฌ์ฉ ๊ฐ๋ฅํ๋ค.
# ์ฝ๋ฃจํด์ ๋งค๊ฐ๋ณ์ ์ ๋ฌ์ StartCoroutine("FunctionName", ๋งค๊ฐ๋ณ์) ๋ฅผ ํตํด ์ ๋ฌํ ๊ฒฝ์ฐ 1๊ฐ์ ๋งค๊ฐ๋ณ์๋ง ์ ๋ฌ ๊ฐ๋ฅ
~> 2๊ฐ ์ด์์ ๋งค๊ฐ๋ณ์ ์ ๋ฌ์ StartCoroutine(FunctionName(๋งค๊ฐ๋ณ์, ๋งค๊ฐ๋ณ์)) ์ ๊ฐ์ด ์ฝ๋ฃจํด์ ํธ์ถ
# GameObject๊ฐ ๋นํ์ฑํ์ธ ์ํ์์๋ Find ํจ์๋ฅผ ํตํด ์ฐพ์ ์ ์๋ค.
~> ํ์ฑํ๋ ๋ถ๋ชจ๋ฅผ ์ฐพ์ ์์์ ์ฐพ๋ ํ์์ผ๋ก ์ ๊ทผํด์ผ ํ๋ค.
# transform.position์ ํตํด Player๋ฅผ ์์ง์ผ ๊ฒฝ์ฐ ๋จ๋ฆผ ํ์์ด ๋ฐ์ํ๋ค.
~> ๋ฌผ๋ฆฌ ๊ณ์ฐ ๊ณผ์ ์์ ๋ฐ์ํ๋ ํ์์ผ๋ก rigid.MovePosition ๋ฅผ ํตํด ํด๊ฒฐํ ์ ์๋ค. (rigid๋ Rigidbody Component)
# ๊ฐ์ Canvas ์์์์ UI๋ Hierarchy ์ฐฝ์์ ๋ฐ์ ์์์๋ก ์ถ๋ ฅ ์ฐ์ ์์๊ฐ ๋๋ค.
~> ๋ค๋ฅธ Canvas ๊ฐ์ UI ์ถ๋ ฅ ์ฐ์ ์์๋ Hierarchy ์ฐฝ์ ํตํด ๋ณ๊ฒฝํ ์ ์๊ณ Sort Order๋ฅผ ํตํด ๋ณ๊ฒฝํ ์ ์๋ค.
# Awake()๋ ์ผ๋ฐ์ ์ผ๋ก ๊ฒ์์ด ์์๋๊ธฐ ์ ์, ๋ชจ๋ ๋ณ์์ ๊ฒ์์ ์ํ๋ฅผ ์ด๊ธฐํํ๊ธฐ ์ํด์ ํธ์ถ๋๋ค.
Start()๋ Behaviour์ ์ฃผ๊ธฐ ๋์์ 1๋ฒ๋ง ํธ์ถ๋๋ค. (์ฆ, Script Instance๋ก ํ์ฑํ๋ ๊ฒฝ์ฐ์๋ง ์คํ๋๋ค.)
# UI๋ Component๋ก Transform์ด ์๋ RectTransform์ ๊ฐ์ง๋ค.
~> ์ด๋ฅผ ๋จ์ํ transform.position ๋ฅผ ํตํด ์ด๋์ ์ ํ ์๋์น ์์ ๋ฐฉ์์ผ๋ก ์ด๋ํ๊ฒ ๋๋ค.
~> GetComponent<RectTransform>().anchoredPosition ์ ํตํด ์ด๋์ ์ฌ๋ฐ๋ฅด๊ฒ ์ด๋ํ๋ค.
(์ด๋ Anchor ๋ฅผ ๊ธฐ์ค์ผ๋ก position์ ๊ฒฐ์ ํ๋ ๊ฒ)
# string ๋น๊ต์ == ๋ ์ฐธ์กฐ๋ฅผ, Equals()๋ ๊ฐ์ ๋น๊ตํ๋ค.
'๐ Unity Engine Study > ๐ Unity ์ฐธ๊ณ ' ์นดํ ๊ณ ๋ฆฌ์ ๋ค๋ฅธ ๊ธ
Unity Animation Clip Property ์ค์ (0) | 2025.02.25 |
---|---|
Unity Default Script Template ๋ณ๊ฒฝ (0) | 2025.02.25 |
Unity ์ธ๋ฒคํ ๋ฆฌ ์์ฑ (0) | 2024.02.07 |
Unity 2D Tilemap Extras ์ฌ์ฉ ๋ฐฉ๋ฒ (0) | 2024.02.05 |
Unity Scene ์ ํ์ BGM ์ ์ง ๋ฐ ๋ณผ๋ฅจ ์กฐ์ (0) | 2024.02.02 |